텔레파시통신 텔레파시통신 텔레파시통신 텔레파시통신 텔레파시통신 텔레파시통신
본문 바로가기

◈텔레파시 창작물◈

텔레파시를 다룬 영화 x-men - 토탈리콜 - 인셉션













기억 조작하는 토탈리콜 기술 가능해지나
조선일보ㅣ입력 : 2013.06.26 16:56


영화 ‘토탈리콜’에서처럼 사람에게 기억을 주입하거나 없애는 날이 올까.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세계 미래 컨퍼런스(the Global Futures 2045 International Congress)에 참석한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 뇌 과학자 테오도르 버저 교수가 ‘브레인 임플란트’(brain implant) 기술이 향후 10년 내 이용 가능하다는 전망을 내놨다.

’브레인 임플란트’는 전자칩 등을 이용해 인간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알츠하이머 등 기억력 손상으로 고통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개발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버저 교수 연구팀은 이미 쥐와 원숭이를 대상으로 한 동물 실험에서 성공을 거뒀으며 현재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임상 실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기술의 골자는 인간의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에 인공적인 칩을 삽입하는 것이다. 연구팀은 해마에 전자칩을 삽입해 단기 기억 신호를 받으면 컴퓨터로 보내도록 하고, 이를 장기 기억으로 변환시켜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문제점을 제기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환자들 치료가 주목적이지만, 경우에 따라 이 기술이 인간의 기억을 마음대로 지우거나 조절하는 일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1990년대 SF 영화의 걸작, <토탈 리콜>
감독 : 렌 와이즈먼
출연 : 콜린 파렐, 케이트 베킨세일, 제시카 비엘, 브라이언 크랜스톤
















생각을 훔치는 전쟁_인셉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