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파시통신 텔레파시통신 텔레파시통신 텔레파시통신 텔레파시통신 텔레파시통신
본문 바로가기

▣짝퉁검찰↔짝퉁경찰▣

"탈북여성 담당 경찰이 탈북 여성 성추행" 경북경찰 감찰 착수


"탈북여성 담당 경찰이 탈북 여성 성추행" 경북경찰 감찰 착수
경향신문 | 입력 : 2013-09-03 18:51:18ㅣ수정 : 2013-09-03 18:51:18


탈북 여성이 경찰관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경찰이 자체 조사에 나섰다.

경북경찰청은 탈북주민들이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 한 인터넷 카페에서 30대 탈북여성이 경찰관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내용의 글이 발견돼 감찰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 여성은 "포항 모경찰서 보안부서에 근무하던 ㄱ경위(47)가 자주 전화를 걸고 식사 자리에서 신체 접촉을 시도했다"는 내용의 글을 인터넷 카페에 올렸다. 경찰은 ㄱ경위가 이 여성에게 자주 전화하는 등 부적절한 언행을 한 사실을 일부 확인돼 2일자로 ㄱ경위를 파출소로 전보조치하고 탈북여성 담당 경찰을 여자 경찰관으로 교체했다고 말했다.

해당 경찰서는 지난 2일 ㄱ경위를 불러 조사를 벌였으나 ㄱ경위는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고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경찰청 청문감사담당관실 한 관계자는 "ㄱ경위가 탈북여성을 면담하고 관리하면서 이 여성에게 과도하게 관심을 표명해 오해를 불러일으킬 만한 언행을 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현재까지 감찰조사결과 성추행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태우 기자 taewoo@kyunghyang.com>